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경찰소식]청년층 대상 고액 아르바이트 사칭 현금 수거책 모집 주의

- 구직사이트, 사회관계망, 인터넷 포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

등록일 2022년02월22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로고=경찰청
 

[서울/검찰TV방송]김천명 선임기자=경찰청 국가 수사 본부에서는 전화금융 사기 조직이 청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고액, 고수익’으로 접근해서 모집한 후 실제로는 현금 수거책으로 활용하는사례가 많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2021년 전화 금융 사기 피의자 연령대 별 통계를 분석한 결과 피의자 총2만2,045명 중 20대 이하가 9,149명,30대가 4,711명으로 전체의 63%에 달할 정도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 음란사이트, 인터넷 카페 등을 이용하여 고액 아르바이트를 미끼로 청년 구직자를 모집한다.

 

 

경찰청은 한 번 범행에 가담하면 쉽게 돈을 벌수 있다는 유혹, 공범이 되었다는 불안감 등으로 인해 빠져 나오기 어려워지게 됨을 강조하면서 “어떤 경우에도 아르바이트로 현금을 운반하지 않으며, ‘인간대포통장’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주의 해달라.”고하였다.이외에도 “대출을 위해서(내구제대출)법인 자금 융통을 위해서라는 등 각종 이유를 대면서 ‘통장’, ‘휴대전화’를개설 개통해서 달라는 사례도 있는데 대포통장, 대포전화(유심)로 활용 되면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됨은 물론 소액결제 등 재산상 으로도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통장’, ‘휴대전화’ 양도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주의를 촉구했다.

 

김천명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