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신채현기자의시선]강북구 ‘건축가와 함께하는 강북 건축기행’…96% ‘매우 만족’

참여 학생들, 설계부터 완공까지 다양한 질문 쏟아내며 열정적으로 참여

등록일 2024년01월10일 16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강북구청(신채현기자)
 

 

- 강북구 신축 공공건축물 등 담당 건축가가 동행하는 생생한 진로체험

 

[서울/검찰TV방송 경제부] 신채현 기자=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고등학생 진로역량 강화프로그램 ‘건축가와 함께하는 강북 건축기행’이 성료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구가 건축 분야 직업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위해 개설한 강북미래교육지구 사업으로, 강북구 신축 공공건축물을 방문해 담당 건축가들로부터 설계 의도와 건축 과정을 직접 듣는 것이 특징이다.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 1~2기를 모집, 총 40명을 대상으로 11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최근에 개소한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별관, 수유보건지소와 서울의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둘러보고 전시도 관람했다. 학생들은 건축물의 설계부터 완공까지 전 과정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96%를 차지했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일하는 건축가와 대화하면서 막연했던 건축에 대한 꿈에 가까워졌다”, “대학 건축학과 진학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큰 도움이 됐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가보고 싶은 건축물로는 전통가옥, 공항, 항구 등을 적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올해도 강북 건축기행을 운영할 예정이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채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경기도]‘살려주세요’ 외쳐도 작동하지 않는 공중화장실 비상벨…경기도, 239건 적발(신채현기자)
[신채현기자]경기도, 첫 개방형 경제부지사에 김현곤 임명(검찰TV방송)
[신채현기자의시선]30년 된 아파트,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착수하여 도심공급 확대한다(국토부)
[검찰TV방송]윤석열 대통령, 일산 신도시 최고령 아파트 단지 방문해 "재개발·재건축 신속히 진행되도록 해결할 것" 약속
[신채현기자의시선]고양특례시, 사통팔달 철도인프라 구축…출퇴근 교통난 해소(일산동구청)
[속보]신종 보이스피싱 175억 상당 뜯은 일당 코인 환치기 덜미(신채현기자의시선)
[신채현기자의시선]무르익은 가을… 고양시에서 전국 막걸리 축제 열린다(검찰TV방송)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