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검찰TV방송]중랑구의회 김미애 의원, 반려 동물 복지 센터 건립

김미애 의원 5분 발언하고 있다.

등록일 2023년11월14일 16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미애 의원. 5분 발언 모습 [사진=중랑구의회]
 

 

[서울/검찰TV방송=사회부] 전민식 기자=서울시 중랑구의회(의장 조성연) 김미애 의원(상봉1동, 신내2동)은 지난달 25일 제26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반려 동물복지센터 건립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5분 발언을 가졌다

 

김미애 의원은 “최근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 인식 차이로 사회적 갈등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에 대한 정책 대안으로 반려 동물 복지 문화 센터 건립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어 “반려 동물 복지 문화 센터는 반려 동물 복합 문화 교육 공간으로서 대표적으로 세 가지 기능이 있다”라며, “첫째, 예비 반려인에게 입양 전 책임감 고취, 입양 후엔 문제 행동 교정 교육을 제공할 수 있고, 비반려인에겐 생명 감수성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둘째, 유기·유실 동물을 예방 및 관리하는 임시 관리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셋째, 구민 대상의 반려동물 지원 혜택과 지원처 안내 등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렇게 반려 동물 복지문화센터는 단기적으로는 올바른 펫 문화 향상 및 정착, 장기적으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공존과 화합의 발판을 제공할 수 있어, 센터 건립 추진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요청하며 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

전민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