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검찰TV방송]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 대통령급 경호 받는다

대통령직 인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윤 당선자는 정부로부터 교통·통신 및 사무실 등을 제공받고 필요한 예우를 받는다.

등록일 2022년03월10일 15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출처=제20대대통령윤석열 당선인 인스타
 

[서울/검찰TV방송] 전현철기자=오늘 10일 오전 4시43분경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최종발표한 득표율 48.56% 받은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자는 5월10일 취임까지 두달 동안 현직 대통령에 버금가는 권한과 예우를 받는다.

 

대통령직 인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윤 당선자는 정부로부터 교통·통신 및 사무실 등을 제공받고 필요한 예우를 받는다. 비서실 등 참모 조직을 두고 필요경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윤 당선자는 현직 신분이 아닌 만큼 정부 공식 회의에는 참석할 수 없지만, 통상 주요 국정 현안과 관련한 중요 정보는 공유하게 된다. 취임 전까지 중요 보직 인사와 관련해서도 현 정부와 협의나 조율을 거치는 게 관례다.

 

또 후보 시절에는 경찰 경호를 받지만, 당선이 확정되면 대통령경호처로부터 현직 대통령에 준하는 수준의 경호를 받게 된다. 수행요원뿐 아니라 폭발물 검측, 통신지원, 보안관리, 의료지원, 음식물 검식 요원 등이 포함된 전담경호대가 대통령 당선자와 그 가족을 24시간 밀착 경호한다. 사저와 사무실 등에 금속탐지기를 설치해 출입자 검색 등도 하게 된다.

 

또 방탄 전용차량을 이용하고, 이동 때 경찰 신호통제 편의도 받는다. 필요하면 대통령 전용기나 헬기, 케이티엑스(KTX)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윤 당선자가 어딜 가든 유·무선 국가지휘통신망이 제공되고, 윤 당선자가 원한다면 안전가옥이 제공된다.

전현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